ABOUT

게시판 상세
제목 전남일보에 실린 기쁨농원 기사
작성자 기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22 21:28: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47

"기쁨농원은 표고버섯 제품과 작두콩차, 천연조미료 상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제조업체입니다."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기쁨농원 김승주(41) 대표다.

10명의 임직원에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곳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기술개발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식품분야 바이오헬스케어산업으로 분류되는 천연조미료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로 발돋음 하고자 사업모델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에 따라 농수임산물을 활용한 기능성식품에 대한 ODM, OEM도 진행하고 있다.





유기농 표고버섯, 작두콩차, 천연조미료 생산


기쁨농원에서 내놓은 제품은 USDA-NOP(미국유기제품인증) 인증을 받은 유기농표고버섯으로 만든 선물세트가 있다.

무농약 작두콩차는 환절기 호흡기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더진한 다시분말(무첨가 천연조미료(표고, 멸치, 다시마, 깊은맛, 맑은맛 등의 국산재료))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김대표의 야심작도 있다.

더진한 만능간장으로 무합성첨가물의 국산 채소류를 사용한 제품이다. 그는" 국내에서 보기드문 합성 감미료가 없는 간장이다"며 2년 전 개발 이후 드디어 본격 판매를 앞두고 있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해외수출, 투자유치까지 결실



판매망이 확대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수출로 이어지고 있다.

메가마트 납품(2018년 7월)을 비롯해 베트남 수출 계약(2018년 10월, 200만불), 농협 하나로 유통본부 계통계약(2020년 4월), 미국 기능성식품 첫 수출(2020년 4월, 2만7000불), 미국 수출-아마존 전라남도브랜드관 입점(20년 7월)하기도 했다.

유기농 표고버섯과 각종 식품제조업에 매진한 결과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지난 달 투자마트(제11회 전남벤처포럼)를 통한 전남지역대학연합창업기술지주로부터 투자 유치(2억원)를 거두는 결실을 얻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도움



사업 확장에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도움도 컸다. 판로개척, 수출지원, 각종 품평회 등에 참여하며 사업 마인드와 기업가 정신을 전수 받았다.


꾸준히 사업에 몰두한 결과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인증을 받아 신뢰도를 높였다. 유기농인증을 비롯해 GAP우수관리인증, 미국유기농 USDA-NOP인증, 6차산업 인증 등 많은 업체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덕분에 지난해 12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되기도 했다. 성실하고 꾸준하게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은 덕분에 오는 12월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 유기가공 공장을 신축예정이다.


각종 상도 수상하며 명성을 높이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제품 공개 오디션 장려상(2018년 6월)을 비롯해 전남도 농산업 스타트업 기업 품평회 우수상 (2018년 12월), 청년창업농 육성지원, 전남도지사 표창(2019년 12월)을 수상하며 진가를 알렸다.


김승주 농업회사법인 기쁨농원 대표는 "식품연구원을 포함 식품분야 10여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농산물의 고부가기치 산업화에 기여하고 싶다"며 "4~5곳의 투자를 앞두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사업 강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섬네일-표고버섯분류 (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